여름이면 어김없이 떠오르는 노래들이 있습니다.
시원한 바람, 푸른 바다, 쨍쨍한 햇살 아래 들으면 더욱 특별해지는 음악들.
지금 소개하는 플레이리스트는 그런 여름의 감성을 가득 담은 대한민국 노래들입니다.
1. 레드벨벳 - Power up
“바나나 바나나나~”라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. 듣기만 해도 여름 휴가가 생각나는 곡입니다. 청량한 멜로디와 발랄한 분위기가 여름과 찰떡궁합!
2. 악동뮤지션 - 해프닝
감성적인 멜로디와 청량한 사운드가 어우러진 노래. 여름 저녁, 해 질 녘에 들으면 더할 나위 없이 잘 어울리는 곡입니다.
3. 이하이 - 로즈
시원한 보컬과 강렬한 분위기가 여름밤과 어울립니다. 독특한 무드의 곡이 듣는 이의 귀를 사로잡습니다.
4. 싸이 - 강남스타일 / 젠틀맨 / New Face
싸이의 에너지 넘치는 여름 히트곡들은 빠질 수 없습니다. 특히 “강남스타일”은 해변이나 야외 파티에서 틀면 분위기를 순식간에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.
5. 씨스타 - Loving U / Touch My Body / I Swear
씨스타는 ‘여름=씨스타’라는 공식이 생길 정도로 여름과 찰떡인 그룹입니다. 듣기만 해도 더위가 싹 가시는 청량감 넘치는 보컬과 비트가 특징입니다.
6. 청하 - Roller Coaster / Why Don't You Know
댄스와 감성을 모두 담은 여름 대표곡. 청하 특유의 시원한 음색과 리듬감이 여름철 플레이리스트에 꼭 들어가야 할 이유입니다.
7. 혁오 - Tomboy / Love Ya!
몽환적인 기타 사운드와 감성적인 가사가 여름밤 드라이브에 잘 어울리는 곡입니다. 시끄럽지 않지만 분위기를 채워주는 매력이 있습니다.
8. 자이언티 - 꺼내먹어요
더운 날, 에어컨 앞에 앉아 천천히 듣기 좋은 곡. 부드럽고 따뜻한 자이언티 특유의 감성은 여름의 나른한 오후에 딱 맞습니다.
9. 볼빨간 사춘기 - 여행 / 우주를 줄게
볼빨간 사춘기 만의 통통튀는 보이스로 들려지는 상큼하고 귀여운 음색이 돋보이는 곡들.
‘여행’은 제목처럼 어디론가 떠나고 싶게 만드는 여름 대표곡 중 하나입니다.
10. 10cm - 썸 타긴 뭘 타 / 아메리카노
가벼운 멜로디와 일상의 소소한 감성을 담은 가사들이 여름 오후, 카페에서 듣기에 안성맞춤입니다.
특히 ‘아메리카노’는 더운 날씨와 찰떡궁합!
11. 태연 - 제주도의 푸른 밤
개인적으로 여름에 제일 많이 듣게 되는 곡입니다. 잔잔한 기타와 태연의 시원하고 맑은 목소리가 잘 어우러진 곡.
여름 휴가, 특히 제주도로의 여행길에 듣기 좋은 트랙입니다.
12. 세븐틴 - 아주 NICEE
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와 긍정적인 분위기의 곡들이 여름철과 잘 어울립니다.
“아주 NICE”는 마치 여름 축제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기분을 줍니다.
13. 잔나비 -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/ 꿈과 책과 힘과 벽
복고풍 감성과 아련한 무드가 어우러진 곡. 한낮의 여유로움보다는 해가 지는 여름 저녁의 분위기를 느끼게 합니다.
14. 아이유 - 밤편지 / 푸르던 / 블루밍
아이유의 감미로운 보컬은 계절을 가리지 않지만, ‘푸르던’과 ‘블루밍’은 특히 여름과 잘 어울리는 곡들입니다.
감성적이면서도 청량한 무드가 특징.
15. BTS - Dynamite / Butter / 봄날
‘Dynamite’와 ‘Butter’는 여름에 듣기 좋은 팝풍의 곡들로, BTS 특유의 긍정 에너지와 잘 어울립니다.
‘봄날’은 여름 저녁의 감성에 어울리는 잔잔한 곡입니다.
위 음악 순서는 인기순 그런거에 상관없이 제 기준에서 나열을 한 것입니다!!
여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음악 이 외에도 여름에 듣기 좋은 다양한 K-POP, 인디, 발라드 곡들이 많지만, 위의 곡들은 특히 여름 감성에 딱 맞는 분위기를 전달합니다. 시원한 음료 한 잔과 함께, 또는 여행길에 창문을 열고 바람을 맞으며 들어보세요. 노래 하나로 여름이 더 특별해질 수 있습니다.